_프로젝트/[OpenGL] PIXEL엔진 만들기

[PIXEL엔진] 0-0. 계획

_mwmw 2024. 8. 24. 16:23

아 심심하다.

 

그래서 엔진을 만들어 보기로했다.

 

 

러프한 목표

  • 옛날 게임처럼 2D Pixel 스프라이트를 리소스로하는 게임 엔진을 구성한다.
    • 간단한 물리효과
    • 사운드
    • 입력처리
    • 조명?
    • 애니메이션
    • 위젯
  • 를 모두 다루는 에디터 구현. ㅋㅋㅋ

 

 

개발환경

OpenGL3.3을 중심으로 c++를  사용해 개발한다.

더 자세한 내용과 학습은
https://www.youtube.com/playlist?list=PLvNHCGtd4kh_cYLKMP_E-jwF3YKpDP4hf

 

OpenGL course note

2021년도 1학기 강원대학교 컴퓨터 그래픽스 수업 강의 영상

www.youtube.com

현재 넥슨에서 근무중이신 우리 '권지용'님님님의 OpenGL강의를 참조하며 진행할 예정이다. ^___________^

 

아마 형상관리는 git으로 할?듯

 

 

 

기타

엔진 이름은 뭐가 나오면 그 때 정해보자.

기본 코드 컨벤션은 익숙한 맛의 UE5의 것을 따라가기로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