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 심심하다.
그래서 엔진을 만들어 보기로했다.
러프한 목표
- 옛날 게임처럼 2D Pixel 스프라이트를 리소스로하는 게임 엔진을 구성한다.
- 간단한 물리효과
- 사운드
- 입력처리
- 조명?
- 애니메이션
- 위젯
- 를 모두 다루는 에디터 구현. ㅋㅋㅋ
개발환경
OpenGL3.3을 중심으로 c++를 사용해 개발한다.
더 자세한 내용과 학습은
https://www.youtube.com/playlist?list=PLvNHCGtd4kh_cYLKMP_E-jwF3YKpDP4hf
현재 넥슨에서 근무중이신 우리 '권지용'님님님의 OpenGL강의를 참조하며 진행할 예정이다. ^___________^
아마 형상관리는 git으로 할?듯
기타
엔진 이름은 뭐가 나오면 그 때 정해보자.
기본 코드 컨벤션은 익숙한 맛의 UE5의 것을 따라가기로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