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[PIXEL엔진] 0-1. 컨벤션 및 Git 관련

_mwmw 2024. 8. 24. 17:50

그냥 간단히 지킬만한 사항을 정리한다.

(진행중에 내가 까먹을까봐)

 

 

컨벤션

컨벤션은 익숙한 맛의 UE5의 그것을 기본으로 한다.

Class/Struct명 = {상속 Prefix} + PE(Abbr of PixelEngine) + {원하는 Class 이름}

파일명 = PE + {원하는 Class이름}

 

상속Prefix도 U/A/F/E등 UE5를 따라 적당히 나눠쓰자.

 

 

 

Git 관련

기능별로 브랜치를 만들어서 Rebase로 합친다.

 

서밋 말머리는 다음과 같이 나눠서 쓰자.

  • [설정] : 전반적인 프로젝트 세팅관련
  • [버그] : 버그 수정
  • [{작업명}] : 작업하는 기능에 따라 다르게 작성. 보통 브랜치 이름을 줄여서 쓰자
    e.g., 사운드 작업 → [사운드], 타일맵 기능 추가 → [타일맵]